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중국어/Tips for 中国^^

^^ 공지: 독감에 회복 및 녹음 추가_독감 중국어


벌써 3주 동안~ 아프고 목소리가 안 나오는 조안나입니다. 

독감(流感)때문이죠 ㅜㅜ

우선 많이 걱정해 주셔서 감가합니다. 오늘은 밀린 녹음은 다 올렸으니 조안나의 블로그 애용해 주시고 중국어 공부에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나저나 이번 독감이 엄청 심하네요. 사무실 동료들도 모두 고열에 재채기에 난리도 아니었어요~~

저는 마스크 쓰고 맨날 생강꿀차도 먹었지만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저는 감기면 목부터 시작하거든요. 수십 년간 거의 비슷한 코스로 발전이 됩니다...

"편도붓기 - 콧물 - 기침"

이럴 때 생각은 해외에 있는 한국 분들이 감기에 걸렸을 때, 현지에서 소통은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럼 오늘은 감기에 대한 중국어 표현은 공부해 볼까요?


편도 扁桃体

biǎn táo tǐ 

 

편도가 붓었다 扁桃体肿了

biǎn táo tǐ zhǒng le 


편도염증 扁挑体发炎

biǎn táo tǐ fā yán 


콧물 鼻涕/鼻水

bí ti /bí shuǐ 


기침 咳嗽

ké sou 


재채기 打喷嚏

dǎ pēn tì 


열이 났다 发烧

fā shāo 


목이 아프다 嗓子疼

sǎng zǐ téng 


고열 高烧

gāo shāo 


머리 아프다 头疼

óu téng 


토하다 呕吐

ǒu tù 


링거맞다 输液

 shū yè 


(엉덩이)주사 맞다 肌肉注射

 jī ròu zhù shè 


오늘은 간단히 이 단어들 숙지하시고 추운 겨울에 건강하세요 ^^

티스토리 이용자는 아래를 꾸~욱!♡

 
네이버 이용자는 여기 아래를 꾸~욱!♥